장흥문화원

야천 이정호 서예전

장흥문화원 초대전으로 진행

-개전행사: 2018.5.11(금) 오후 5시
-전시장소: 장흥군민회관 2층
-전시기간: 2018.5.11(금)~5.14(월)

 

 

 

야천(野川) 이정호 작가 서전(書展)2018. 5.11() 오후 5시부터 4일간 장흥군민회관 2층에서 장흥문화원 초대전으로 개최된다.

야천 작가는 장흥 관산읍 삼산리 출신이다. 현재 거주지는 관산 신평마을로 광주에서 낙향하여 서예연구실인 야천서재를 꾸며놓고 작품활동 중이다.

이번 전시작품은 야천 작가가 심혈을 기울여 엄선된 65점이다. 야천 작가는 올해가 회갑을 맞는 해로 이번 초대전이 회갑전인 셈이며, 전시작품 도록도 함께 출간했다.

축사 글은 위삼섭 장흥부군수가 썼다. ''야천 선생의 글씨는 삶의 고난과 훌륭한 인품이 녹아있다. 그 가치와 격조가 배가되고 예술적 향취를 물씬 풍기고 있어 작품 하나하나에 애정의 눈길을 보내지 않을 수 없다''고 찬했다.

초대사는 이금호 장흥문화원장이 했다. ''서예는 문자로 표현하는 예술이며 '글씨는 마음의 그림이요, 글씨쓰는 사람의 모습과 같다 (書卽心畵, 書與其人)''' 야천 이정호 작가의 고아한 인품과 서예에 대한 열정을 극찬했다.

축사 글 두 번째는 화산 윤수옥 장흥문화원 고문이 했다. ''야천 이정호 선생은 호남의 중진서예가이신 금초 정광주 선생으로부터 사사받아 고전서법을 수련하고 현대적 감각의 미적 기법까지 구현함으로써 서예의 심오한 경지에 입문했다''이력을 적고 있다.

끝으로 야천 작가는'금번 초대전을 준비해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 원로, 각계 기관장 분들한테 감사하다.'라고 했다.

 야천 이정호 프로필

53회 전라남도미술대전 수상 2017~광주서예페스티벌 남도서예흐름전 출품 2014~ 귀고회전 출품 2010 한중서법교류전 출품 광주광역시 추천작가 광주서예인협회 회원 한국미협회원 귀고회 회원 2018.5 개인전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