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속의문화원/2021 언론보도

[언론보도]2021년(辛丑年) 새해 메시지 모음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21. 1. 12.

김승남 국회의원, 유상호군의회의장, 최인규 경찰서장,왕명석교육지원청 교육장
고영천문화원장,김정호 노인회장,정준택재경중고동문회장, 김규철중고고장학 이사장 등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의 해 되길

김승남/국회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투데이 구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김승남입니다.

‘장흥투데이’구독자 여러분,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장흥투데이는 지역의 소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장흥군의 역사·문화·인물·지리 정보를 전달하여 수많은 인물을 배출한 장흥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있는 인문(人文)과 지적(地的)을 아우르는 소중한 지역 언론입니다.

우리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장흥투데이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克世拓道(극세척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라는 말처럼 새해에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의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올해 안양면의 장재도 권역 거점개발 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연안정비 사업 등 총 1,526억의 국비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절실한 시기지만, 장흥군민 여러분과의 심리적인 거리까지 멀어지지 않도록 더욱 부지런히 일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장흥군민의 삶을 편안하게 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큰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힘을 모을 때입니다. 이웃을 먼저 배려하고, 공동체를 지켜내자는 신념이 뭉친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민의의 대변자 역할에 더욱 충실할 터

유상호/장흥군의회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흰 소의 기운으로 군민 여러분의 삶이 윤택해지고, 행복이 넘치며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사상 초유의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개원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희 장흥군의회는 지난 7월에 새롭게 후반기 원 구성을 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담아내는 열린 소통으로 민의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습니다. 2020년 80일간의 회기 동안 잘사는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10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를 통한 집행부 감시와 견제로 군정을 옳은 방향으로 이끌었으며, 민생의 현안들을 슬기롭게 풀어가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장흥군의회는 코로나19 위기의 빠른 극복을 지원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점하는 미래 먹거리산업을 발굴하여 군민이 행복한 장흥군 건설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은 멀고도 험난한 가시밭길이지만 군민과 의회, 집행부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한 걸음 한 걸음 헤쳐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대망의 2021년 새해에도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고,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민생중심의 법질서 확립- 품격 있는 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최인규/총경, 장흥경찰서장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가슴 벅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육십 간지의 38번째 해로 ‘하얀 소의 해’라고 합니다.

성실과 신뢰, 여유와 평화를 상징하는 신축년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해를 딛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시기였습니다.

그 와중에도 장흥은 개개인의 방역지침 준수와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지역주민 모두의 노력으로 코로나19 청정지역이라는 자부심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흥경찰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장흥의 발전과 안전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은 각급 사회단체 관계자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흥경찰은 새해에도 민생중심의 법질서 확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장흥경찰,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로 보답하는 품격 있는 장흥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군민과 함께하고, 군민 곁에서 군민의 편에서는 당당하고 따듯하며 깨끗한 장흥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2021년에는 장흥투데이 독자 여러분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가정에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장흥교육 실현에 최선을…


왕명석/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


2021년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어 희망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장흥군민 여러분 모두 코로나19 사태로 유난히 시린 한 해를 보내셨으리라 짐작합니다. 코로나19위기 속에서도 지난 한 해 동안 장흥교육지원청이 무탈하게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장흥교육’이라는 목표에 부합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협조해주신 장흥군청을 비롯한 모든 유관기관, 항상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장흥군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장흥 관내 교직원 여러분, 1년 간 자기계발과 학업에 힘써준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2021학년도에는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맞춤형 교육 문화를 이끌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장흥교육의 기본 방향으로 잡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또한 장흥 지역적 특색을 살려 문림·의향의 얼 계승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고 교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는 등 우리 지역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신장시키고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겠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 종식을 희망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장흥투데이 임직원 모두에게도 건강하고 행운이 넘친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문화의 향기로 치유하고 화합하는 한 해 되시길


고영천/장흥문화원장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작년 한해는 ‘코로나19’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활동이 자연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흥문화원에서는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하여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문림의향 장흥역사자원 발굴조사와 제10회 한국문학특구포럼, 장흥향교청소년문화체험, 고문집국역사업 등을 추진하였고 공모사업으로 생활문화활성화지원사업(장흥군생활문화실태조사), 광주․전남 정신문화 르네상스(암각문 조사)등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장흥의 문화와 역사를 발굴하고 장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였고 군민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조 그리고 향우 여러분들의 든든한 뒷받침과 열정 어린 성원 덕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질 새해엔 더욱 몸 건강하시고 협업적이고 희망스러운 언행으로 치유돼야 하겠습니다. 문화와 예술로 건강과 행복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힘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족(足)함을 알면 항상 즐겁습니다- 즐거운 새해 되시길

김정오/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장

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참으로 힘든 한해를 보내고 새해인 신축년(辛丑年) 소띠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코다. 

도덕경에 보면 ‘지족상락(知足常樂)’ 즉 ‘만족할 줄 알아야 늘 즐겁다’ 하였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현재의 삶에 만족하고 사는 것을 말합니다.
경로당 문을 열고 닫기가 반복되고 문 밖 출입시 마스크를 써야하는 괴로움과 친구를 만나는데도 눈치를 봐야 하는 혼란스럽고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현재의 삶에 만족하고 인생 후반기를 여유로운 마음으로 느긋하게 살아봅시다. 여유란 사전적으로는 ‘서두르지 않고 느긋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은 유아로 태어나서 청, 중, 장년을 거쳐 노년기로 나뉘는데 이 시기를 인생 후반기라 합니다. 인생 후반은 주변을 정리하고 하던 일을 마무리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살아 숨쉬는 것 자체가 삶의 기쁨입니다.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더라도 살아 있는 자체가 즐거운 것입니다.

이 세상에 이름을 남기지 못하더라도 가는 길 뒤편에 손가락질 받지 않도록 있는 돈 즐거운 마음으로 쓸 줄 알아야 따르는 사람이 많은 것 아시지요?

주고 싶은 것이 사랑이고, 얻고 싶은 것이 행복이며, 갖고 싶은 것은 오로지 건강이라고 합니다. 우리모두 갖고 싶은 것을 갖기 위해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는 ‘누죽걸산’ 실천하여 구구 팔팔 건강하시기 바라며 즐거움이 넘치는 2021년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금도 고향 장흥은 늘 그리운 엄마의 품과 같은 곳

정준택/재경장흥중고‧장흥여자중고교 동문회장정준택/재경장흥중고‧장흥여자중고교 동문회장


제가 지난 해 11월 26일, 재경(在京) 장흥중·고등학교 및 장흥여자중·고등학교 동문회장을 맡아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부분의 선후배님들처럼 저도 고등학교를 마치고 장흥을 떠나 40여년을 광주와 서울에서 살고 있지만, 내 고향 장흥은 늘 그리운 엄마의 품과 같은 곳입니다.

객지에 살고 있는 저희들에게 가끔 들리는 고향 소식은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지난 2019년 4월, 장흥군에 ‘수소연료전기발전소’ 건립을 위한 MOU가 체결되었다는 소식에 너무나 기뻤고, 지난 해 2월, ‘전국체육인교육센터’ 건립지로 장흥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재경 장흥인들 모두가 내일처럼 좋아했습니다. 장흥군과 군민여러분, 그리고 전국의 장흥인들이 힘을 모아 염원(念願)한 결과라 더욱 뜻깊었습니다.

저는 10여 년 전부터 겨울이면 장흥 ‘무산김’을 구입해서 지인들에게 나눠 주고 있습니다. 장흥삼합은 몇 해 전 TV 프로 ‘1박 2일’에 소개된 후, 서울에서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장흥의 특산품(特産品)이 되어 귀한 분들을 대접할 때는 토요시장에서 배달시켜 먹고 있으며, 지인들에게 토요시장 방문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속에서 장흥군에서는 확진자가 단 한 명도 없었다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께서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어 코로나가 종식(終熄)되는 그날까지 단 한 분도 확진자가 없기를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장학재단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김규철/(재)재경장흥중고 장학재단 이사장

존경하는 재경장흥중고동문회 동문여러분! 희망찬 새해 신축년을 맞이하여 귀하의 더욱 건승하심과 댁내 두루 만복하심을 축원합니다.
(재)재경장흥중고동문장학회 신임 이사장에 취임한 김규철입니다.
본 장학재단은 지난 2000년 여러 동문 선후배들이 십시일반 참여하여 기본재산 1억원으로 출범하여 현재는 2억원의 기본재산으로 매년 장흥중학교와 장흥고등학교 후배들에게 각각 3백만 원씩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대학 신입생 7명에게도 7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고향을 사랑하고 후배들을 위하여 많은 동문들이 참여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장학재단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지방 명문학교의 위상 정립에 진력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모교를 떠난 동문들도 각자의 진출분야에서 저마다의 소임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모교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여 오늘날 우리 장흥이 활력이 넘치는 전남중남부권 거점도시로 부상하는데 일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경애하는 장흥인 여러분!

신축년 새해 아침 찬란히 빛나는 햇살이 온누리에 가득하여 힘들었던 경자년의 어둠을 밀어내고 희망의 힘찬 기운을 받아 우리 모두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옵고 아울러 재경장흥중고동문 장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하면서 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기약하십시다!

감사합니다.


출처_ http://www.jh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516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