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213

[언론보도]장흥문화원, 제29회 문화가족유적지순례 장흥문화원(고영천 원장)은 지난 18일 문화원 회원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장흥문화원 문화가족 유적지 순례’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가족 유적지순례에서는 경북 고령군 대가야생활촌, 대가야역사테마파크, 대가야박물관,왕릉전시관 등을 방문했다. 한 회원은 “작은 도시 고령이 문화적으로 새롭게 많은 투자를 해 문화 수익을 내는 것에 부러움을 주었고, 우리지역도 전남의 지리적으로 중심지이고 문화유산이 충분한데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투자가 많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힘주어 말했다. 고영천 문화원장은 “벌써 29회를 맞은 유적지 순례를 통해 회원들의 유대 강화는 물론 문화의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가는 문화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읍면.. 2019. 5. 21.
[언론보도]장흥문화원 ‘장흥문화’ 2018 제40호 발간 장흥전통 인문학강조, 장흥학 논단, 향토사 현장등 수록 지난해 12월 26일 당시 이금호 장흥문화원장은 ‘장흥문화’ 제40호를 발간했다. 2018년 장흥문화원 행사를 화보로 게재하고 이금호 문화원장이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융성의 시대를 위해 40년 장년이 되기까지 장흥문화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큰 강처럼 흐르는 역할을 하고자 크게 발돋움했다”고 발간사를, 정종순 장흥군수가 “장흥의 옛 역사와 문화, 향토사를 재조명하고, 현재를 알리고,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책자다” 위 등 장흥군의회 의장이 “장흥문화 발간을 계기로 향토의 뿌리를 찾고 물질문명 속에 퇴색되어가는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전승하여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전승토록한다”고 축간사를 썼다. 이번 호에는 기획특집으로 장흥전통 인문학과 문화강좌를.. 2019. 5. 21.
[언론보도]본지 창간 1주년 장흥투데이 창간 첫 돌을 축하드립니다 인문지지의 새 지평 열어-장흥정론지서 사명 다해주길. 고영천/장흥문화원장 ‘장흥투데이’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짧은 기간 동안 독자들로부터 이토록 사랑받는 신문이 되기까지 온 힘을 다하여 진력하신 임원 및 기자님들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합니다. ‘장흥투데이’는 인문지지로서 타 신문에서는 볼 수 없는 다른 지평을 열어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다양한 여론과 현안에 대해 진솔하고 날카로운 필력으로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서는 우리군의 역사와 문화 등 많은 것을 다루고 있어 그 어떤 신문보다 사랑받고 있습니다. 어려운 지역 여건이겠지만 앞으로도 정론직필의 창간 이념으로 주민의 대변자가 되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장흥문화원은 장흥문화를 이끌어가면서 주민과 함께하며 주민의 .. 2019. 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