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속의문화원/2022 언론보도

[언론보도]신년사/고영천 장흥문화원장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22. 1. 6.

신년사/고영천 장흥문화원장

열정과 끈기로 화합하는 한 해 되길...

 

존경하는 장흥신문 신문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쉼 없이 달려온 2021년을 뒤로 하고, 희망과 기대 속에 새로운 도전과 다짐으로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이해 봅니다. 

한 해를 시작하는 이 순간의 설렘과 벅찬 감동은 앞으로 우리 앞에 펼쳐질 기쁨과 보람을 이끄는 동력이 될 것이며, 특히나 뛰어난 지혜와 리더십을 가진 검은 호랑이띠를 뜻하는 ‘임인년’은 2022년 열정과 끈기를 더해 줄 것입니다.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작년 2021년 한해도 우리 생활은 집 안팎이‘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활동이 자연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가지 복잡한 여건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어느정도 뜻깊은 성과를 거둔 보람된 한 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장흥문화원에서는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23회 장흥문예백일장 및 제19회 그림그리기대회,문림의향 장흥역사자원 발굴조사와 제11회 한국문학특구포럼, 장흥향교청소년문화체험, 고문집국역사업, 유치면지발간사업, 장흥문화달력 등을 제작하였고 특히, 문림의향(文林義鄕)‘장흥지역 암각문’영상제작, 장흥지역의 청태전(돈차)의 인문학적 고찰 공모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장흥군 암각문 문화재 지정을 위한 학술조사와 장흥 의병사 발간 및 의향 장흥 의병 관련 학술대회를 통해 빛을 보지 못했던 정두흠 선생의 손명사를 발굴하고 독립운동가 추서를 진행하는 성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는 장흥의 문화와 역사를 발굴하고 장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였고 이는 문화를 사랑하는 군민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조 그리고 향우 여러분들의 든든한 뒷받침과 열정 어린 성원 덕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다시 새로운 한 해의 길이 펼쳐집니다.새로운 소망으로 좋은 소식만 전해줄 2022년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한 해 동안 내내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http://www.j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476 

 

신년사/고영천 장흥문화원장 - 장흥신문

존경하는 장흥신문 신문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쉼 없이 달려온 2021년을 뒤로 하고, 희망과 기대 속에 새로운 도전과 다짐으로 임인년(壬...

www.jh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