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속의문화원/2018 언론보도

[언론보도]장흥문화원- ‘역사문화탐방’은 경주에서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18. 12. 18.
문화예술단체 회원 40여명과 함께 탐방

 

 

 

 


장흥문화원(원장 이금호)은 지난 12월 8일~9일 이틀간 장흥군 문화예술단체 회원 40여명과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탐방’ 사업을 진행했다.
‘천년을 흐르는 신라 역사의 숨결 경주’로 떠난 역사문화탐방이라는 주제로 짜여진 이번 프로그램은 석굴암-불국사-경주국립박물관-안압지-양동마을 등 경주일원 등 코스로 경주의 역사의 현장을 보고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장흥문화원(원장 이금호)은 장흥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장흥문화예술인단체 회원분들과 문화유적을 돌아보며 “신라의 천년의 수도라 할 수 있는 신라 경주의 중심에 백제분들이 이렇게 오셨습니다.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을 가지며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여 우리지역과 비교하며 그 정체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면서 한해 동안 지역 문화예술 창달에 애쓰신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탐방에 참여한 문화회원은 "경험은 중요한 배움이라며 역사를 배우는 것에서 나아가 서로를 이해하고 장흥문화에 접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감동을 전했다.
장흥문화원이 매년 실시하는 ‘역사문화탐방’은 전국의 역사 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는 행사로 매회 참석회원들이 문화와 역사의 현장을 둘러보고 회원들의 친목과 교류 견문 소양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