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속의문화원/2021 언론보도

[언론보도]신년사 - 문화의 향기로 치유하고 화합하는 한 해 되시길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22. 1. 6.

신년사 - 문화의 향기로 치유하고 화합하는 한 해 되시길

  • 2021.12.29 12:43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장흥투데이 애독자 여러분! 희망찬 2022년은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두루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작년 한해도 우리 생활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활동이 자연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흥문화원에서는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하여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23회 장흥문예백일장 및 제19회 그림그리기대회, 문림의향 장흥역사자원 발굴조사와 제11회 한국문학특구포럼, 장흥향교청소년문화체험, 고문집국역사업, 유치면지발간사업, 장흥문화달력 등을 제작하였고 특히 문림의향(文林義鄕)‘장흥지역 암각문’영상제작, 장흥지역의 청태전(돈차)의 인문학적 고찰 공모사업을 진행하였으며 무엇보다 장흥군 암각문 문화재 지정을 위한 학술조사와 장흥 의병사 발간 및 의향 장흥 의병 관련 학술대회를 통해 빛을 보지 못했던 정두흠 선생 손명사를 발굴하고 독립운동가 추서를 진행하는 성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새해에도 장흥문화원은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코로나19에 힘든 시기에 몸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문화와 예술로 건강과 행복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힘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http://www.jh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7448 

 

신년사 - 문화의 향기로 치유하고 화합하는 한 해 되시길 - 장흥투데이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장흥투데이 애독자 여러분! 희망찬 2022년은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군민 두루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작년 한해도 우리 생활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www.jhtoday.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