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문화원

“지역민과 공유하는 장흥의 새 문화중흥에 최선”

장흥문화원은 지난 28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정기총회를 마치고 이어진 제13대 이금호 원장 이임식과 제14대 고영천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정종순 장흥군수와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김승남 전 국회의원, 고재유 전 광주광역시장, 전남문화원 13개 원장과 전남문화원연합회 황호용 회장을 비롯한 지역 사회단체장과 유관기관장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고영천 원장은 장흥읍 평화리 출신으로 25년여의 공직 생활을 마친 고원장은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며 맡은 일을 열정적으로 수행한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장흥학당 상무이사, 연찬 담당 부당주로 봉사했으며, 장흥 청태전보존회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흥군협의회부 회장,한국자유총연맹 장흥군지회 회장, 장흥문인협회 이사, 장흥별곡문학동인회 회원으로도 활동했다.

이날 식전행사에는 장흥문화원 회원으로도 활동하는 정남진보리수관악단과 어랑어랑예술단의 김효정,장흥남초 김아라,나하원 어린이단원의 축하공연이 무대에 올려졌다. 4년간 활발히 활동한 이임 원장인 이금호 원장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공로패와 전남문화원에서 문화봉사상패 그리고 장흥문화원에서 드리는 재직공로패를 받았다.

고영천 신임원장은 취임사에서 “장흥은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유수의 문학가를 배출한 훌륭한 문학자산을 간직한 고장이다. 이러한 문학적 자신감을 바탕으로 문화고을 장흥의 위상 정립 제고하고, 그동안 지역 안에서의 여러 활동과 봉사를 통하여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함께 공유하는 장흥의 새로운 문화 중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_http://www.jh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969

 

 

제14대 장흥문화원장에 고영천 씨 취임 - 장흥투데이

장흥문화원은 지난 28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정기총회를 마치고 이어진 제13대 이금호 원장 이임식과 제14대 고영천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이날 취임식은 정종순 장흥군수와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김승남 전 국회의...

www.jhtoday.net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