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6

[언론보도]면장 출신 김동옥 시인, 공무원 문학상 대상 수상 [광주=뉴시스] 장흥군 면장 출신 김동옥 시인, 공무원 문학상 대상 수상 25일 장흥군에 따르면 제17회 공무원 문학상은 장흥 안양·장평면장을 지낸 김동옥 시인의 시집 `안개꽃 별이 되어'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허형만(시인, 목포대 명예 교수) 심사위원은 김동옥 시인의 작품 중에서 `버려진 의자'라는 시를 두고 “시 안의 ‘늙은 의자’는 시인이 자신을 투영한 물체이자 존재 가치를 상실한 생명체이다”며 “시인의 폭넓은 묘사력과 상상력의 힘을 잘 보여 주고 있다”고 호평했다. 김동옥 시인은 “30여 년의 공직 생활을 마감하고 퇴직 이후 새롭게 걸어가야 할 ‘진정한 나의 삶, 고유한 나의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 항상 생각해 왔다”며 “아직 정확한 답을 내리진 못했지만 자신의 영혼을 차곡차곡 쌓아 가는 일이 가.. 2021. 1. 25.
[언론보도]위원량(魏元良)망곡서(望哭書) 암각문 발굴 위원량(魏元良)망곡서(望哭書) 암각문 발굴-해발412미터에 새긴 울분,1910년 암각문 발견- 2021. 1. 15.
[언론보도]간암(艮庵) 위세옥 선생, 유고문집 국역화 사업(장흥문화원) 간암(艮庵) 위세옥 선생, 유고문집 국역화 사업(장흥문화원) 2021. 1. 15.
[언론보도]장천팔경 암각문 발굴단 홍순석 교수와 장흥 문원 간담회 장천팔경 암각문 발굴단 홍순석 교수와 장흥 문원 간담회 2021. 1. 15.
[언론보도]2021년(辛丑年) 새해 메시지 모음 김승남 국회의원, 유상호군의회의장, 최인규 경찰서장,왕명석교육지원청 교육장 고영천문화원장,김정호 노인회장,정준택재경중고동문회장, 김규철중고고장학 이사장 등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의 해 되길 김승남/국회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투데이 구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김승남입니다. ‘장흥투데이’구독자 여러분,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장흥투데이는 지역의 소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장흥군의 역사·문화·인물·지리 정보를 전달하여 수많은 인물을 배출한 장흥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있는 인문(人文)과 지적(地的)을 아우르는 소중한 지역 언론입니다. 우리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장흥투데이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克世拓道(극세척.. 2021. 1. 12.
[장흥문화소식] 재정비한 올해 이상문학상 대상에 이승우 '마음의 부력' 문학사상, ‘불공정 계약’ 논란 후 작가 출판·저작권 침해 없게 제도 고쳐 지난해 불공정 계약 논란으로 수상작을 내지 못한 이상문학상의 올해 대상 수상작으로 이승우(사진)의 단편소설 ‘마음의 부력’이 선정됐다. 수상 작품집은 이달 안 발간된다. 이상문학상을 주관하는 문학사상은 4일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작과 우수작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대상 수상작인 ‘마음의 부력’은 죽은 형과 화자인 동생을 착각하는 어머니를 통해 가족이 서로에게 느끼는 부채감과 죄책감을 그린 작품이다. 심사위원회(권영민, 윤대녕, 전경린, 정과리, 채호석)는 “아들과 어머니 사이의 부채 의식과 죄책감이라는 다소 무겁고 관념적인 주제를 사회윤리적 차원의 여러 가지 현실 문제와 관련지어 소설적으로 결합해 내는 데 성공했다”며 “주.. 2021.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