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8

[공지]2022 장흥문화원 정규직 전환형 직원 채용 공고 ( ~1월 14일까지) 장흥문화원 정규직 전환형 직원 채용 공고 장흥문화원의 발전과 지역문화진흥에 대한 책임감과 실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채용함을 공고합니다. 구분 직책 주요 업무 채용인원 정규직 전환형 신입 사무간사 - 문화원 사무보조 - 지역문화사업 행정업무 1명 □ 채용대상 • 직위 : 장흥문화원 사무간사 □ 응모자격 • 연령,학력 : 제한없음 • 장흥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에 대한 사명 의식을 갖춘 자 • 개인차량소지자 • 문화예술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 컴퓨터 활용능력 및 문화예술단체(기관) 활동경력자 우대 • 장흥 관내 거주자 우대 □ 근무조건(임용 및 보수 등) ◦ 임용형태 : 정규직 전환형 (3개월 수습기간 후 정규직 전환) ◦ 보수 : 장흥문화원 내규에 따름 ◦ 근무시간 : 주5일,.. 2022. 1. 7.
[언론보도](옛)장흥교도소 문화예술 복합공간 설명회 개최 (옛)장흥교도소 문화예술 복합공간 설명회 개최 “정남진장흥 예술타운”새로운 이름으로 장흥군은 지난 23일 관내 문화예술 단체 대표 20여 명을 모시고 (옛)장흥교도소 문화예술복합공간 조성사업 설명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옛)장흥교도소 문화예술복합공간 조성사업은 용산면으로 신축 이전하며 폐소된 장흥읍 원도리 일원의 (옛)장흥교도소를 문화예술 교류공간 및 교도소 체험공간, 영상촬영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추진하는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이다. 총 103억 원 사업비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개년으로 추진한다. 2020년에는 건물 정밀안전진단 및 공공건축 사업계획 사전검토 등 사전행정절차를 추진했으며, 2021년 3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11월에는 전시물 제작 설치 용역을 시행하여 2024년 5월 .. 2022. 1. 6.
[언론보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근 하 신 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새해에도 장흥문화원은 문림고을 장흥의 위상을 정립시키고 장흥문화예술단체와 함께 문화 중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구)교도소가 지역주민과 장흥문화예술인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어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잘 조성되기를 바랍니다. 장흥문화원장 고영천 배상 ▪원 장 고영천▪수석부원장 황월연 ▪부원장(사업) 사선환 ▪부원장(운영) 임성동 ▪총무분과이사 황상훈,고길석▪사업운영분과이사 김상찬▪대외협력분과이사 노윤덕▪교육연수분과이사 이문갑,홍성수▪문예분과이사 유용수,최예숙▪향토사분과이사 문병길,문충선▪예능분과이사 김충석,김효정▪여성분과이사 최기순▪기획분과이사 위수환▪전통문화진흥분과이사 위기환▪장흥읍 이사 백진수,김용일▪관산읍 이사 이.. 2022. 1. 6.
[언론보도]신년사/고영천 장흥문화원장 신년사/고영천 장흥문화원장 열정과 끈기로 화합하는 한 해 되길... 존경하는 장흥신문 신문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쉼 없이 달려온 2021년을 뒤로 하고, 희망과 기대 속에 새로운 도전과 다짐으로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이해 봅니다. 한 해를 시작하는 이 순간의 설렘과 벅찬 감동은 앞으로 우리 앞에 펼쳐질 기쁨과 보람을 이끄는 동력이 될 것이며, 특히나 뛰어난 지혜와 리더십을 가진 검은 호랑이띠를 뜻하는 ‘임인년’은 2022년 열정과 끈기를 더해 줄 것입니다.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작년 2021년 한해도 우리 생활은 집 안팎이‘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활동이 자연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가지 복잡한 여건과 급변.. 2022. 1. 6.
[언론보도]신년사 - 문화의 향기로 치유하고 화합하는 한 해 되시길 신년사 - 문화의 향기로 치유하고 화합하는 한 해 되시길 2021.12.29 12:43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장흥투데이 애독자 여러분! 희망찬 2022년은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두루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작년 한해도 우리 생활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활동이 자연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흥문화원에서는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하여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23회 장흥문예백일장 및 제19회 그림그리기대회, 문림의향 장흥역사자원 발굴조사와 제11회 한국문학특구포럼, 장흥향교청소년문화체험, 고문집국역사업, 유치면지발간사업, 장흥문화달력 등을 제작하였고 특히 문림의향(文林義鄕)‘장흥지역 암각문’영상제작, 장흥지역의 청태전(돈차)의 인문학적 고찰 공모사업을 진행하였.. 2022. 1. 6.
[언론보도]기획특집 - 정유재란 시기 조선 수군의 재건과 장흥 회령포 기획특집 - 정유재란 시기 조선 수군의 재건과 장흥 회령포 장흥 회령포에서의 수군 정비와 의미 제장명/순천향대학교 이순신연구소장 장흥문화원은 지난 11월 25일(목)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의향 장흥의 인문학적 기반과 계승·발전을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제장명교수(순천향대학교 이순신연구소장)는 ‘정유재란 시기 조선 수군의 재건과 장흥 회령포’를 발표했다. 이 논고에서 장 교수는 ①칠천량해전 직후 조선 수군의 상황 ②전라도에서의 조선 수군의 정비 과정 ③장흥 회령포에서의 수군 정비와 의미에 대해 발표했는데, 다음 글은 장흥군과 밀접한 ‘장흥 회령포에서의 수군 정비와 의미’의 내용의 요지이다.-편집자 주 칠천량해전 직후부터 명량해전 직전까의 수군 정비 과.. 2022. 1. 6.
[언론보도]장흥문화원, 문화달력 제작 배포 장흥문화원, 문화달력 제작 배포 장흥의 문화와 역사, 관광 총망라 장흥문화원(원장 고영천)이 발행하는 ‘문화달력’이 제작되어 금년에도 인기리에 배포됐다. 장흥 문화 가족은 물론 향우회, 읍면사무소와 전남문화원 회장과 총무, 장흥 지역 사회단체에도 배부되어 장흥의 위상을 높였다. 고영천 장흥문화원장은 “장흥문화달력은 장흥의 문화와 역사, 관광을 한 곳에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며 “특히 금년에는 장흥의 풍경과 선조들의 넋을 기리는 사진을 많이 수록했다”고 소개했다. 임인년(壬寅年) 달력에는 표지에 정두흠 망화대(望華臺) 사진을 전면과 후면을 위도로 표시한 위치와 함께 수록하여 망화정 터에 남은 표석과 운암 선생이 순국하며 지은 손명사의 첫 번째 시도 수록하여 우국충정의 마음과 함께 현대를 살아가는 후손들에.. 2022. 1. 6.
[언론보도]위종만 화가 ‘하나 됨은 다른 많은 것을 이룬다’ 개인전 개최 위종만 화가 ‘하나 됨은 다른 많은 것을 이룬다’ 개인전 개최 12월 13일 ~ 30일 전라남도 도청 갤러리 1층 2021.12.13 08:42 장흥문화원 사무국장으로 근무 중인 위종만 화가가 두 번째 개인전을 전라남도, (재)전남문화재단,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후원으로 전라남도 도청 갤러리 1층에서 13일 개막하여 30일까지 전시된다고 한다. 위종만 화가는 “6. 15 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이한 올해, 분단 76년 한반도 한국에 살고 있는 작가로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해양과 대륙의 공기가 맞부딪치는 차가운 전선이 들이닥쳤던, 과거로 거슬러 올라갈 수는 없다. 한치 앞도 예산되지 않은 동북아 정세에 한반도 남북정산회담과 같은 희망의 발걸음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어 보인다. 희망과 절망, 믿.. 2022. 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