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흥문화소식/2022 장흥문화소식

[장흥문화소식] 뒤돌아보는 나, 생각하는 나, 그리고 내일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22. 10. 11.

장흥그리메 정기전 개최(장흥노인복지회관)

 

 

대부분 70세 이상의 노인들로 구성된 장흥그리메(회장 김진용) 회원의 정기전이 10월4일부터 7일까지 장흥노인복지회관에서 그림전시회를 개최했다.

 

‘도란도란 여정의 되새김’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전시회는 13명 회원의 수준급 작품을 전시하였으며 많은 관람객이 참관하였다.

지나온 과거를 뒤돌아보고 오늘을 생각하면서 보다나은 내일을 그리는 정성이 담긴 한 폭의 그림들은 힘든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아름다운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전시된 작품은 이인숙-결실/수채, 남기태-인물Ⅱ+Ⅰ= 人生/연필소묘, 조숙자-쉼/아크릴, 김진용-회유/수채, 김금안-몽돌해변의 추억/아크릴, 김효순-다정다감/수채, 김장엽-수평선/아크릴, 이운순-해바라가/아크릴, 김윤자-첫눈/수채, 김종전-부용에 살으리랐다/수채, 이옥심-백합/수채, 김복실-가을 연서/아크릴 등이 전시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를 위해 지도 해 온 위명온 화가는 “수채화, 아크릴, 연필소묘 등 다양한 방식의 미술 작품을 연세가 지긋한 어르신들이 부단한 노력으로 이처럼 훌륭한 작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심에 경의를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j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1669 장흥신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