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흥문화소식/2022 장흥문화소식

[장흥문화소식] 장흥문협, 최초 '장흥문학교실' 운영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22. 10. 21.

시 창작, 장흥 고문학, 독서요령 3개목 강좌 마련

백수인·김선욱 시인, 서영애 교수 강사로 나서

 

한국문인협회 장흥지부(회장 김복실)가 장흥 문학특구 위상 제고를 위해 문학교실을 운영한다. 일반 군민과 문학인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이번 문학교실은 시 창작, 장흥 고문학, 독서 요령 등 3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시 창작 강좌는 시의 기초 이론과 창작요령(시작詩作 기초단계, 시 쓰기, 비유와 상징, 비유와 상징 등) ▲장흥고문학 강좌는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장흥고문학 소개 ▲독서강좌는 독서의 효험과 독서요령 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문학교실 운영에서 기간은 10월 1일∼12월 30일 까지고, 장소는 군민회관 소회의실이다. 장흥 군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타 시군포함)하다.

수강시간은 10월 18일 첫날은 10월 18일 오후 2시∼4시이고 15일 이후부터는 시간이 오후 4시∽6시로 변경 조정된다.

문학교실 교수진으로 시 분야는 백수인 시인(문학박사. 조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명예교수), 장흥고문학 분야는 김선욱 시인(장흥투데이 편집장), 독서요령은 서영애 교수(동신대학교)로 내정되었다.

10월 18일1부터 11월 29일까지 7주간 14강이 내정되었다. 수강시간표는 별표 그림과 같다.

첫날 문학교실에서, 백수인 시인은 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부문과 작시(作詩)의 기본항목을, 김선욱 시인은 고려 때의 장흥시인으로 위계정과 원감국사를 소개하는 선에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김복실 회장은 “문학교실 수상이 끝나면, 문학교실 운영 자축 기념으로 충무시 방면의 문학기행을 예정하고 있다”면서 “장흥문협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문학교실이 장흥문학 저변확대와 문학진흥으로 이어지는 전기가 마련되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jh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9358 장흥투데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