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속의문화원/2023 언론보도

[언론보도] 문림의향 장흥 '탐진강변의 정자 현장답사' 참여자 모집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23. 3. 7.

  탐진강변의 대표 정자 현장답사 및 홍보영상 제작 사업의 일환으로 관심있는 장흥군민이 참여하는 장흥 대표 정자 답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장흥 탐진강은 주변의 경치가 수려하여 강변의 풍광이 좋은곳에는 많은 누정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대표 8정자는 용호정(龍湖亭), 경호정(鏡湖亭), 부춘정(富春亭), 창랑정(滄浪亭), 독취정(獨醉亭), 동백정(冬柏亭), 사인정(舍人亭), 영귀정(詠歸亭)이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기억에서 사라진 정자 및 누각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장흥문화원에서 영상 및 자료를 토대로 향후 학술적인 자료를 공유하고, 보존 대책을 모색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바랍니다.

 

◆일      시 : 2023221(), 22()

◆시      간 : 13:30 ~ 17:00

◆답 사 지 : 장흥 탐진강변 대표정자

    - 1코스 : 사인정(舍人亭), 독취정(獨醉亭), 창랑정(滄浪亭), 부춘정(富春亭)

    - 2코스 : 영귀정(詠歸亭), 용호정(龍湖亭), 동백정(冬柏亭), 경호정(鏡湖亭)

    * 탐방 일정과 소요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      설 1코스 : 김상찬(문화원이사, 한들문화이사장)

                  2코스 : 문병길(문화원이사, 장흥군문화관광해설사협회 회장)

 

대표 정자 답사 일정

  참석대상 차량 날짜 집결시간 및 장소
3 장흥군민(예술인+,,고등학생) 1 2월 21일(화) 13:30 장흥군민회관 출발
4 장흥군민(예술인+,,고등학생) 1 2월 22일(수) 13:30 장흥군민회관 출발

221(), 222() 중에서 참석 하실 수 있는 날짜를 알려주시고 아쉽지만 단 하루만 참여 가능합니다. , 차량이 1대인 만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답사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문화원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기념품이 있습니다.

지정된 장소에서 정해진 시간에 출발할 수 있도록 시간 엄수하여 주시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문화원 사무국 (061-863-6362)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흥문화원장 고 영 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