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2019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1강] '안중근 장군님의 꿈'

by 장흥문화원 관리자 2019. 5. 22.

 

2019년도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해동사가 있는 장흥에서 ’안중근 장군님의 꿈‘ 강좌 예정

장흥문화원(고영천 원장)은 오는 5월 30일(목)에 장흥문화원에서 주관하는 '2019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1강이 장흥군민회관에서 뜻깊은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강좌는 손치근 교수가 강사로 나와 '안중근 장군님의 꿈' (부제: 동양평화론과 해동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손치근 박사는 전남대 법학부를 전공하고, 연세대와 게이오대에서 외교 안보와 일본 게이오대 법학을 전공하여 카자흐스탄 주 알마티 총영사관을 역임하는 등 동아시아 외교 역사에 대한 전문가다.
이번 강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년이 되는 해이면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안중근 의사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장흥군 장동면 ‘해동사’가 위치한 우리 고장 장흥에서 개최된다는 데에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장흥군(정종순 장흥군수)은 대한민국의 모든 후손들이 선열의 넋과 독립정신을 잊지 않고 장흥군에 와서 배울 수 있도록 안중근 의사 사당 해동사를 성역화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장흥문화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영웅이 아닌 인간 안중근의 고뇌를 성찰하고, 한중일 3국의 공동 번영을 꿈꾼 그의 ‘동양평화론’을 다시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에 지역 문화예술인의 안중근 의사의 글을 통한 서예작품과 시낭송을 선보일 예정이며, 장흥군수, 장흥군의회 의원, 장흥군청 공무원, 장흥문화원(이사,운영위원,일반회원),기관사회단체장, 장흥지역 초·중·고 교사,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큰 규모로 이루어진다.
한편, 장흥군의 문화와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장흥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장흥전통인문학강좌'는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